화장품 관련주 정리 TOP 15 | 대장주, K뷰티 테마주

화장품 관련주 정리 시작합니다. 화장품 대장주부터 관련 종목들의 상승 이유까지 알려드립니다.

마스크와 함께한 3년 간의 코로나 시대가 마무리 되면서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다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20% 이상 상승할 급등 종목을 소개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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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관련주

  • 특히 아래의 글먼저 읽어야 최근 한 테마빠르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화장품 원료 관련주

저출산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 총정리


1. 아모레퍼시픽(화장품 대장주)

화장품 대장주 요약 정리

화장품 대장주는 어떤 회사인가요?

  • 동사는 2006년 6월 1일에 아모레퍼시픽그룹(구 태평양)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2023년 기준 화장품부문 시장점유율 약 17.2%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비중의 88.7%를 담당함.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화장품88.72
Daily Beauty&Sulloc11.28

아모레퍼시픽 급등하는 내용 살피기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8% 증가, 영업이익은 189.2% 증가, 당기순이익은 88.6% 증가.
  • COVID-19의 타격을 입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의 증가, 판관비의 개선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은 대폭 증가.
  • 동사의 화장품 사업부문의 오프라인 채널은 코로나19 및 채널 재정비의 영향으로 매출이 하락한 반면, 온라인 채널은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 강화 및 마케팅 다변화를 통해 매출이 꾸준히 성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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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이 화장품 대장주라고 평가받고 있는 이유는?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을 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인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하고 습니다.

특히 국내 브랜드 중 압도적인 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화장품 대장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 코스맥스(화장품 관련주)

코스맥스요약 정리

코스맥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건강기능식품80.35
연결조정-0.91
기타20.56
  • 동사는 1992년 11월에 화장품 제조업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 2006년 11월 유가증권시장에 이전상장함.
  • 동사는 자회사의 주식 또는 지분을 취득소유함으로써 자회사의 제반 사업내용을 지배, 정리, 육성하는 지주사업, 브랜드 및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관리 및 라이센스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 사업 부문은 건강기능식품 사업 부문과 기타 부문으로 구성.

코스맥스 최근 실적과 평가 확인하기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 증가, 영업이익은 355.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의 경우 20년 전년대비 5.6% 성장한 1,432억 달러로 2013년 1,000억 달러 시장 규모를 돌파한 이후 매년 5% 이상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음.
  • 소비자 구매 행동지표 지수도 모두 상승해 건강기능식품 섭취가 보다 대중화되고 있음이 드러났음.

코스맥스가 화장품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는?

코스맥스는 화장품 제조자개발 생산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화장품 관련주로 선정되었습니다. 실적에 비해 주가 급등락이 심한 편입니다.

글의 마지막 부분에 테마주를 이용하는 중요한 팁이 있습니다. 꼭 확인해서 수익 확률을 높이세요!

종목 검색


3. 한국콜마(화장품 테마주)

화장품 테마주 요약 정리

한국콜마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요?

  • 2012년 10월 한국콜마로부터 분할 되어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ODM사업과 제약 CMO사업을 영위함.
  •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
  • 화장품 사업 희망자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제품까지 만들어주는 뷰티 & 헬스 프로덕션 플랫폼 ‘플래닛 147’서비스를 론칭함.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화장품55.42
제약43.42
식품3.71
연결조정-2.56
기타0.01

한국콜마 최근 실적을 알아봅시다.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6% 증가, 영업이익은 2.8% 증가, 당기순이익은 0.9% 감소.
  • 회사가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무석 법인 중심으로 온라인 고객사 확대하며 중국 사업의 매출액은 큰 폭으로 증가하고, 미국 시장의 매출액은 코로나19 타격의 지속으로 부진한 실적 지속됨.
  • HK이노엔의 낮은 수익성으로 순이익 하락하였으나, 본업인 중국 화장품 사업의 외형 고성장을 기록하며 점진적인 수익성 개선 기대.

한국콜마가 화장품 테마주로 분류된 이유?

논란이 많았던 기업이긴 하지만 국내에서 영향력이 큰 것은 사실입니다.

한국콜마는 화장품 및 기능성 화장품 등의 개발과 제조 업체입니다. 따라서 화장품 테마주로 분류됩니다.


4. 클리오(화장품 수혜주)

화장품 수혜주 요약 정리

클리오의 수익모델은 무엇인가요?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상품94.60
제품5.40
  • 동사는 1997년 5월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등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 보유의 5개 브랜드는 각각 색조 전문 브랜드인 클리오와 페리페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구달,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인 힐링버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인 더마토리로 구분됨.
  • 신제품 개발로 항상 새로움을 추구함에 따라 해외 명품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음.

클리오 최근 실적을 참고하세요.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5% 감소, 영업이익은 41.1% 감소, 당기순이익은 42.2% 감소.
  •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색조화장품 시장에서 오랜 업력을 유지해왔으며, 최근 5년간 23.7%의 연평균 매출성장을 달성하였음.
  • 고가의 해외 브랜드와 견주어도 뒤지는 않는 품질경쟁력을 확보하였으며,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를 구축하였음.

클리오가 화장품 수혜주인 이유는?

클리오는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등을 영위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화장품 가격 상승 수혜주로 선정되었습니다.


5. 토니모리(화장품 관련 주식)

토니모리에 대해 알아봅시다.

토니모리 프로필을 자세히 알아봅시다.

  •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
  • 자체 R&I 연구소 센터를 설립하여 자체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유럽과 멕시코에 진출 해외 단독매장 200개, 샵인샵 2,000개를 확보함.
  • 브랜드샵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로 부터 천연화장품 인증을 받은 ‘더 그린티트루바이옴 토너’를 출시하였고, 출시될 신제품에 대해서도 친환경 라인을 확대할 계획.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스킨케어55.30
메이크업15.48
기타29.22

토니모리 실적과 차트를 알아봅시다.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3% 감소, 영업손실은 75.3% 감소, 당기순손실은 90.1% 감소.
  • COVID-19의 장기화에 따라 면세 및 특수상권 매출부진 사태 장기화에 따른 가맹점 축소로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고 있으나, 원가 및 판관비 절감으로 손실 폭 축소.
  • 아이메이크업 제품 및 위생생활용품 생산을 주력으로 하여 COVID-19에 의한 시장상황에 맞춘 적극적인 대응을 진행하고 있음.

토니모리, 상승하는 종목의 이유

토니모리는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한번쯤 다 들어보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주식시장에서 상승하는 종목의 이유는 반드시 알아야합니다.

무엇 때문에 상한가를 가는지 모르면 매매를 할 수가 없습니다. 각 종목별 상승이유를 외우고 있으면, 한 종목이 상승했을 때 재빨리 다른 종목을 매수할 수 있겠죠.

급등하는 종목을 예측하세요. 운에 맡기지 말고 수익률을 높이세요.


6. 잇츠한불(중국 화장품 주식)

화장품 주식 정리

잇츠한불회사 프로필을 알아봅시다.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제품87.50
상품12.00
기타0.50
  • 동사는 모회사인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으로 생산부터 R&D,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화장품 기업 ‘잇츠한불’로 출범하였음.
  • 동사의 전신인 한불화장품은 1989년 설립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전문회사로 30년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설립 이래 수많은 히트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동사의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은 피부 고민별 해결책을 제시하는 ‘코스메슈티컬’ 컨셉의 브랜드이며 주요 타겟 연령대는 20세~40세임.

화장품주식 차트와 실적을 알아봅시다.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이익은 3.6% 감소, 당기순손실은 261.3% 증가.
  • 동사는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을 통해 30여명에 달하는 우수한 연구개발인력을 확보하여 프레스티지 데스까르고 라인 제품의 뒤를 잇는 월드클래스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음.
  • 변화하는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며, 새로운 원료를 사용한 신상품의 출시 및 기존 상품의 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음.

잇츠한불이 화장품 주식으로 선정이 된 이유?

잇츠한불은 화장품을 제조 및 판매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네오팜의 최대주주입니다.


7. 에이블씨엔씨(더마코스메틱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정리

에이블씨엔씨가 하는 일을 더 자세히 알아보면?

  • ‘Beautynet’이라는 국내 최초의 포탈 코스메틱 커뮤니티에서 시작하여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화장품 제조업체임.
  • 화장품과 생활용품 제조 판매업 및 화장품 유통판매업을 영위하며 대표 브랜드로는 미샤, 어퓨, 미팩토리 등이 있음.
  • 미샤 오프라인 점포를 대폭 축소하고, 2019년 6월 런칭한 멀티 브랜드 편집숍 눙크(NUNC)로 점포를 전환하며 유통 방식을 개선함.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화장품제품60.69
해외법인22.20
국내종속법인20.24
화장품상품11.67
기타-14.80

에이블씨엔씨 요즘 실적을 알아봅시다.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2% 감소, 영업손실은 50.5% 감소, 당기순손실은 58.5% 감소.
  • 오프라인 및 해외 시장에서의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어 매출 감소하였으나, 매장축소 등의 고정비 감소로 손실 폭 축소됨.
  • 다양한 브랜드 기업 인수를 통해 원브랜드샵 비즈니스 모델의 한계를 탈피하려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자회사 합산 매출이 감소하면서 효율화를 위한 인력 구조조정 진행.

에이블씨엔씨이 더마코스메틱 관련주로 분류되는 재료는?

에이블씨엔씨는 화장품과 생활용품 제조 판매업 및 화장품 유통판매업을 영위하는 회사이기 대문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8. LG생활건강(화장품주)

화장품주의 모든 정보

LG생활건강 프로필을 자세히 봅시다.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화장품56.88
생활용품25.57
음료17.55
  • 동사는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LG생활건강 실적과 현재 시세를 알아보자.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4% 증가, 영업이익은 11.1% 증가, 당기순이익은 10.6% 증가.
  • COVID-19 백신 접종으로 인한 소비회복으로 매출액이 증가했으며 원가율 상승으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함.
  • 국내외 시장에서는 신규 성장 채널 투자를 통해 유통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음. 2023년 말에는 자회사인더페이스샵, 씨앤피코스메틱스와 합병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음.

LG생활건강이 화장품주로 선정된 이유?

LG생활건강은 화장품브랜드인 오휘, 후, 이자녹스, 숨, 수려한 등을 보유하고 있어 화장품주로 분류되었습니다.


9. 네오팜(기초화장품 관련주)

네오팜에 대해 알아봅시다.

네오팜은 무엇으로 수익을 내나요?

  • 동사는 2000년 7월에 설립되어 민감피부 전문 화장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의 ‘티엘스’ 가 있음.
  • 온라인부분은 자사몰, 소셜, 오픈마켓, 온라인대리점 등을 활용, 오프라인부분은 유아용품점 등의 대리점, 할인점, 병원, H&B store에서 판매함.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화장품95.76
건기식4.24

네오팜 실적을 알아봅시다.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 증가, 영업이익은 6.1% 증가, 당기순이익은 6.4% 증가.
  • 표적형 항암제의 일종인kinase 억제제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 고형암(위장암 또는 폐암) 치료제를 개발하고자 연구를 집중.
  • 동사 대표 브랜드인 아토팜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5년 연속(2007년~2022년) 1위를 차지함.

네오팜이 기초화장품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네오팜은 민감피부 전문 화장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의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민감성 피부용 보습제 전문업체라는 이유로 기초화장품 관련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10. 엔에프씨(화장품주식)

엔에프씨 요약 정리

엔에프씨 정보를 자세히 알아봅시다.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소재63.61
완제품17.30
상품14.22
벌크4.43
기타0.44
  • 동사는 2012년 4월 23일 설립되어 화장품 제조 및 유통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국내 영업을 위주로 하면서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 조사 및 네트워크 구축을 진행해 왔으며 세계 화장품 시장은 지속 증가하는 추세임.
  • 동사 완제품 사업의 주요 국내 영업 대상은 강력한 해외 유통 채널을 가진 국내 딜링 회사 및 소셜미디어, H&B샵 등의 국내 신규 판매유통 채널을 보유한 회사들임.

엔에프씨 실적을 알아봅시다.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4% 증가, 영업이익은 26.9%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동사는 뛰어난 효능을 나타내는 소재를 직접 개발하여 생산하고 있으므로 단가경쟁력이 있으며, 중국시장, 북미시장의 로컬 브랜드업체에 프로모션을 통해 완제품 생산을 수주 받고 있음.
  • 동사는 난용성물질을 피부자극이 없는 인지질로 둘러 싸서 쉽게 수용액에 분산시킬 수 있는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엔에프씨가 포함된 이유?

엔에프씨는 화장품 소재 및 완제품 제조 및 유통업체입니다. 따라서 화장품 주식으로 분류되었습니다.


11. 씨큐브(줄기세포 화장품 관련주)

씨큐브 정리

씨큐브가 하는 일을 더 자세히 알아보면?

  • 진주광택안료를 생산하는 부품소재 전문기업으로 2000년 10월 20일에 설립되었으며 2011년 11월 8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운모제품 제조 및 판매업, 전기, 전자 제품용 안료제조 및 판매업, 화장품용 안료제조 및 판매업, 자동차용 안료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음.
  • 진주광택안료는 진주빛, 무지개빛, 금속빛을 자아내는 안료를 통칭하는 명칭임. 컬러알루미늄 페이스트 등을 신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화장품용40.20
자동차용35.88
산업용23.92

씨큐브 요즘 실적을 알아봅시다.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9% 증가, 영업이익은 19.3% 감소, 당기순이익은 24.6% 감소.
  • 동사의 화장품용 매출은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대비 13.68% 감소한 36.2억원을 달성하였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화장품 매출이 다소 감소함.
  • 산업용 시장은 중국 저가 제품으로 인해 가격경쟁이 더욱 심화되고 있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3.83% 감소함.

씨큐브가 관련주인 이유는?

씨큐브는 화장품(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등)에 사용되는 진주광택 안료 전문 생산 업체입니다.


12. 파미셀(K뷰티 관련주)

파미셀 요약 정리

파미셀은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요?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케미컬사업97.36
바이오사업2.64
  • 1968년 설립되어 1988년 상장.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음.
  •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중에 있음.

파미셀 최근 실적을 알아봅시다.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7.8% 증가, 영업이익은 86.3% 증가, 당기순이익은 121% 증가.
  • 주요 사업인 케미컬사업부문에서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하락으로 영업이익 또한 큰 폭으로 증가한 상황.
  • 코로나19로 인하여 바이러스 진단키트, 감염병 진단시약의 수요 증가세가 확산됨에 따라 동사의 뉴클레오시드 매출 확대에 우호적인 시장환경 조성됨.

파미셀이 K뷰티 관련주로 분류된 이유?

파미셀은 줄기세포 배양액 함유 화장품을 제조 및 판매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중 K뷰티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13. 코리아나(화장품 관련주식)

코리아나에 대해 알아봅시다.

코리아나는 무엇으로 수익을 내나요?

  • 동사는 1988년 11월 15일에 설립되어 1999년 12월 1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송파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성과를 바탕으로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앰플엔, 프리엔제,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그 밖의 피부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레니끄(피부관리샵)를 가맹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유통망을 통한 건강식품 등을 판매하고 있음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기초화장품73.68
색조화장품2.77
피부관리샵, 부동산임대 외1.15
기타22.40

코리아나 실적을 알아봅시다.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매출의 감소에도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의 절감에 성공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함.
  • 시판과 직판이라는 두 가지 유통경로별로 제품을 차별화하여 마케팅 경로를 이원화함으로써 유통질서의 혼란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하였고, 최근 온라인, 해외시장, 세니떼뷰티샵(멀티브랜드샵)등 매출경로를 다양화 하고 있음.

코리아나가 화장품 관련주식으로 선정된 이유?

코리아나는 기초화장품 및 색조화장품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피부관리샵도 운영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14. 미원상사(한한령 해제 관련주)

미원상사에 대해 알아봅시다.

미원상사는 무엇으로 수익을 내나요?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계면활성제41.90
감광제41.83
산화방지제/자외선안정제8.78
기능성수지2.60
기타4.89
  • 1959년 설립된 동사는 황산 및 분말유황을 주축으로 하는 기초화학회사로 출발함.
  • 현재는 계면활성제, 자외선안정제, 산화방지제, 고무첨가제, 전자재료 등 첨단화학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로 성장하였음. 동사를 제외하고 20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음.
  • 매출구성은 계면활성제 약 42%, 감광제 약 42%, 산화방지제/자외선안정제 약 9%, 기타 약 8% 등으로 구성됨. 전자재료(감광제)부문의 비중이 확대되고 있음.

미원상사 실적을 알아봅시다.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5% 증가, 영업이익은 55.5% 증가, 당기순이익은 33.3% 증가.
  • 전자재료는 디스플레이, 반도체, 이차전지의 핵심부품 제조에 사용되는 Chemical 재료로 해당 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함께 하고 있으며, 동사의 실적 또한 이와 궤를 같이 하고 있음.
  • 새로운 동력 창출을 위하여 정보, 전자소재, 플라스틱 및 고무첨가제, biotechnology 분야를 연구하고 있음.

미원상사가 한한령 해제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미원상사는 계면활성제 등 첨단화학제품 생산 및 판매 업체입니다.

화장품의 주요 원료로 사용되는 계면활성제를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15. 한국화장품(색조화장품 관련주)

한국화장품에 대해 알아봅시다.

한국화장품은 무엇으로 수익을 내나요?

  •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판매 및 부동산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신설되었고, 기초 및 색조화장품 700여 종류의 화장품판매를 영위하는 종합화장품회사임.
  • 주요 유통경로는 시판, H&B사업부(방판), 백화점, 홈쇼핑사업부 등이며, 자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을 통해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 판매사업 영위.
  • 유통질서확립을 통한 대리점 손익개선 및 현장밀착영업을 실시하고 Brand Manager체제를 통한 Brand Power 강화에 힘쓰고 있음.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화장품판매99.99
부동산임대0.01

한국화장품 실적을 알아봅시다.

  • 2023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6% 감소, 영업손실은 87.6% 감소, 당기순손실은 92.9% 감소.
  • COVID-19 영향에 따른 글로벌 업황 부진으로 주요 사업부문인 화장품 판매 부문의 국내/외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면서 영업이익 적자 지속.
  • 마케팅 활동 축소로 인한 광고비 및 판촉비 감소와 인건비 축소로 판관비를 절감하며 영업손실 폭 축소.

한국화장품이 색조화장품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한국화장품은 기초 및 색조화장품 700여 종류의 화장품 판매를 영위하는 종합 화장품 회사입니다.


개인적인 생각 및 요약

지금까지 화장품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을 위해 다시 한 번 내용을 요약하겠습니다. 메모하세요!

화장품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화장품 관련주는 아모레퍼시픽, 코스맥스, 한국콜마 등이 있습니다. 나머지 종목과 관련 이유는 본문에서 확인하세요.

화장품 대장주는 무엇인가요?

화장품 대장주는 매번 바뀌고 있습니다.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글에서 확인하세요.

화장품 주식 전망은?

화장품 주식 중 흐름 좋은 주식 종목을 지속적으로 알려드립니다.

한한령 관련주(한한령 해제) 중 대장주 역할을 했던 화장품주들이 이제는 코로나 백신 후 경기회복주로 선정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화장품 브랜드를 직접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줄기세포 화장품, K뷰티, 뷰티 주식 등의 유의어가 있지만 모두 주식시장에서는 비슷한 말입니다.

미국 화장품 주식과 한국과의 관계는 거의 없습니다.

이 글은 화장품 1탄입니다. 2탄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화장품원료 관련주 확인하기

  • 아래의 글함께 읽어야 수익낼 확률이 높아집니다. 월 1천만원 벌 생각이 있으시면 꼭 다 읽으세요.

중국 산아제한폐지 관련주

시노백 관련주, 시노팜 관련주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주식으로 돈버는 방법

이 글은 종목을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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