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관련주 총정리 TOP9(대장주,테마주,수혜주)

저출산 관련주 총정리, 빠짐없이 모두 업데이트합니다.

한국의 출산율이 2년 연속 전세계 꼴찌로 가임여성 1명당 약 0.92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 정책주가 많이 나올 수밖에 없다는 사실에 동의하실겁니다.

우리는 주식하는 사람이므로 저출산을 해결하기 위한 출산장려정책주의 종류와 최근 차트는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저출산 대장주와 함께 다양한 관련주들을 알아보고, 앞으로 어떻게 대응해야 수익을 낼수 있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마가 움직일 때 함께 급등이 예상되는 종목들도 함께 확인해봅시다.

저출산 관련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글을 꼭 끝까지 읽으셔야 관련주/테마주를 수익 확률을 높이는 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출산 관련주

  • 특히 아래의 글을 먼저 읽어야 최근 핫한 테마남들보다 빠르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총정리 TOP 5 (바로가기)

중국 산아제한폐지 관련주 5가지 (바로가기)

어린이날 관련주 TOP 8


1. 아가방컴퍼니(저출산 대장주)

최근 중국에서 산아제한을 즉시 폐지해야한다는 보고서가 나왔다고 합니다. 정부는 엄청난 예산을 투자해서 저출산 대안을 찾고 있는 중이죠.

그 중에서 저출산대장주부터 확인하겠습니다.

저출산 대장주 요약 정리

저출산 대장주는 어떤 회사인가요?

  •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임. 본사는 서울 역삼동에, 물류시설은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함. 미국과 중국에 현지 판매법인과 생산법인을 보유함.
  • AGABANG U.S.A.,lnc., 북경아가방무역유한공사 등 5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매출은 국내 약 94%, 해외 6%로 구성됨. 아가방, 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데스티네이션 마터니티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주요제품 매출구성 (아가방컴퍼니 공식 홈페이지)

* 단위 : %

국내영업94.45
해외영업5.55

아가방컴퍼니 급등하는 차트 살피기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5% 감소, 영업손실은 196.1% 증가, 당기순손실은 7.5% 증가.
  • 코로나 여파에 따른 오프라인 매장의 부진으로 매출이 감소하였음. 고정비 부담으로 영업손실이 큰 폭으로 확대되었음.
  • 동사는 홈쇼핑 상품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매출 보존을 강구하고 있음. 모회사인 중국 랑시그룹과 협력해 수출 지역 다변화와 신규 바이어 발굴 등에 주력할 예정임.

저출산 대장주
저출산 대장주

저출산 대장주라고 평가받고 있는 이유는?

아가방컴퍼니는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저출산 관련 정책이 나온다는 뜻은 출산율을 높이겠다는 뜻이고, 당연히 아기가 더 많이 태어나면 육아용품을 생산하는 아가방컴퍼니의 실적이 좋아질 것이라는 예상은 주식을 모르는 사람도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최근 상한가를 가면서 흐름이 최근 좋았기 때문에 저출산 대장주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출산장려정책 관련, 아기 관련주들은 대장주가 자주 바뀌는 편입니다.


2. 삼성출판사(저출산 관련주)

저출산 관련주 요약 정리

삼성출판사는 어떤 회사인가요?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문구 및 팬시65.75
출판29.85
휴게소3.64
임대0.90
기타-0.14
  • 동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룸. 동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음.
  •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음.

삼성출판사 최근 실적과 평가 확인하기

저출산 관련주
저출산 관련주 차트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28.9% 감소.
  •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특허받은 최첨단 어학기 T-Box와 청크 학습법을 바탕으로 흥미와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영어 학습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함.
  • 빠른 성장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의 컨텐츠 시장은 지속적인 개발과 신규기기 보급으로 새로운 형태로 조합된 컨텐츠들이 요구될 것이라고 예상됨.

저출산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는?

아기가 있는 사람 중에 핑크퐁 모르는 사람 아무도 없죠?

삼성출판사가 예전에 더 핫했을 때는 아기상어 관련주라는 이유로 엄청난 상승을 했을 때가 있었습니다.

마이리틀타이거에서 핑크퐁 관련 굿즈와 삼성출판사 책들도 함께 판매하고 있고, 실적도 괜찮습니다.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글의 마지막 부분에 테마주를 이용하는 중요한 팁이 있습니다. 꼭 확인해서 수익 확률을 높이세요!

하루에 5%씩 수익 내기, 지금 시작하세요!

그 시작은 아래에 있는 최근 핫한 주식들부터 모두 외우고, 정리하는 것입니다.


3. 제로투세븐(저출산 테마주)

저출산 테마주 요약 정리

제로투세븐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요?

  • 동사는 2000년 2월 전신인 ㈜라이프파트너로 설립되었으며, 2007년 2월 사명을 ㈜제로투세븐으로 변경함.
  • 2013년 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설립 초기에는 임신, 출산, 육아관련 기업들의 고객관리 서비스업을 영위하다 현재는 유아동 용품, POE 등의 제조 및 판매로 사업을 전환함.
  • 패션, 코스메틱을 하는 B2C 부문과 포장사업의 B2B 부문으로 구분되며 중국 및 홍콩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유아동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의류사업부문44.63
코스메틱사업부문30.76
포장사업부문24.61
중국사업부문

저출산 테마주 최근 실적을 알아봅시다.

저출산 테마주
저출산 테마주 차트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9% 감소, 영업이익은 80.2% 감소, 당기순이익은 83.8% 감소.
  • 유아동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로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채널을 운영하며 다양한 유통 인프라를 구축하였으며 면세점에서 프리미엄 유아화장품으로서의 입지를 다지며 해외 고객 유입으로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음.
  • 해외 사업은 중국을 중심으로 기타 국가에도 확대를 모색하여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모습을 갖추어가고 있음.

저출산 테마주로 분류된 이유?

제로투세븐은 설립 초기에는 임신, 출산, 육아관련 기업들의 고객관리 서비스업을 하였고, 현재는 유아동 용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거리를 돌아다니다보면 알로앤루 등 아기용품 매장들이 보이죠.

아가방컴퍼니와 함께 비슷한 이유로 함께 비슷한 이유로 중국산아정책 폐기 관련 테마로 엮이게 되었습니다.

아기 키우시는 분들 중에 궁중비책 브랜드 모르시는 분이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가성비 좋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궁중비책이 중국에서 인기가 좋아 지속적으로 매출 증가중입니다.


4. 매일유업(저출산 수혜주)

저출산 수혜주 요약 정리

매일유업의 수익모델은 무엇인가요?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유가공부문82.92
기타17.08
  • 2017년 5월 매일유업에서 인적분할 되었으며,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주요 제품으로는 매일우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앱솔루트 명작, 매일바이오, 뼈로가는 칼슘두유 등이 있으며 2020년 9월 말 기준 국내업계 중 최다인 총 17품목의 특수분유를 운영.
  • 백색우유 시장 내 상위 3개업체 중 하나로서, 특히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프리미엄(저온살균, 유기농, 락토프리)과 저지방 시장을 선도.

매일유업 최근 실적을 참고하세요.

저출산 수혜주
매일유업 차트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 증가, 영업이익은 14.3% 감소, 당기순이익은 11.1% 감소.
  • 컵커피 바리스타룰스는 런칭 이후 지속성장하여 컵커피 시장 내 시장점유율 40%를 달성하였으며, 2020년 4월 출시한 신제품 디카페인 라떼와 7월 출시한 민트라임 라떼가 브랜드 성장에 기여.
  • 커피전문점과의 co-promotion을 통해 소비자들이 라떼 류를 주문할 때 동사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 선택 가능.

저출산 수혜주인 이유는?

서울우유과 남양유업과 함께 국내 3대 유제품 업계중 하나로 꼽히는 대한민국의 유제품 및 유가공업 회사입니다.

우유주식들은 출산 정책에 영향을 받습니다.


5. 캐리소프트(저출산 관련주)

캐리소프트에 대해 알아봅시다.

캐리소프트 프로필을 자세히 알아봅시다.

  • 2014년 10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 ‘캐리’로 통칭되는 콘텐츠IP, 브랜드, 미디어 역량을 기반으로 커머스, 공연사업, 키즈카페, 교육 및 출판, 리빙&뷰티 사업으로 사업모델을 확대하고 있음.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콘텐츠 IP75.31
콘텐츠24.69

캐리소프트 실적과 차트를 알아봅시다.

저출산 관련주
저출산 관련주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87% 감소, 영업손실 확대, 당기순손실 확대.
  • 어린이 거품 목욕제품 캐리팝이 2020년 9월 기준 베이징, 상하이 등 중국 전역 36개 도시 1,500여 유아동 전문매장에서 판매 중.
  • 2021년 1분기에 출시 예정인 스킨 워터, 바디 로션, 페이셜 크림, 샴푸&바스 등 4종 ‘캐리’ 기초 어린이 화장품 세트를 새로 출시하여 중국 내 온.오프라인 판매를 진행할 계획.

저출산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어린이 방속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 IP 전문 기업으로 저출산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주식시장에서 상승하는 종목의 이유는 반드시 알아야합니다.

무엇 때문에 상한가를 가는지 모르면 매매를 할 수가 없습니다. 각 종목별 상승이유를 외우고 있으면, 한 종목이 상승했을 때 재빨리 다른 종목을 매수할 수 있겠죠.

급등하는 종목을 예측하세요. 운에 맡기지 말고 수익률을 높이세요.

대한민국 주식시장에서 테마주를 모르면 매매하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아래의 내용을 모르면 엄청나게 손해를 봅니다. 최근 테마주부터 남들보다 먼저 확인하세요.


6. 헝셩그룹(저출산관련주)

헝셩그룹의 모든 것

헝셩그룹 회사 프로필을 알아봅시다.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플라스틱완구 및 봉제완구75.76
아동복 및 아동화, 기타24.24
  • 완구를 자체 설계하고 연구개발하는 완구제조업체로서 실제 중국 내 영업자회사는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 및 췐저우Jazzit어페럴유한회사가 있음.
  •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의 완구제품은 봉제완구, 전동완구 및 애니메이션광구가 있으며 모두 아동완구를 위주로 생산함.
  • 헝셩그룹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바탕으로 자체적인 브랜드인 Jazzit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동의류, 아동신발 및 아동가방 등을 판매함.

헝셩그룹 차트와 실적을 알아봅시다.

저출산관련주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7% 감소, 영업이익은 51.6% 감소, 당기순이익은 50.5% 감소.
  • 동사는 2020년 6월부터 마스크 사업을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생산설비를 도입하여 자체생산을 진행하고 있음.
  • 중국 GB2626-2006인증과 미국 FDA인증 완료를 거쳐 KN95, N95, 컵형 마스크, 의료용 마스크, 일반 마스크 등 다양한 제품 라인을 생산 판매중임.

저출산관련주로 선정이 된 이유?

중국 푸젠성 최대 규모의 완구, 콘텐츠 업체로 디즈니, 마텔, 스타워즈 등 고객을 확보한 바 있습니다.

그렇지만 중국주라 오래전부터 흐름이 더럽습니다. 중국주들이 몇개 더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매매를 잘 하지 않습니다.


7. 남양유업(저출산테마주)

저출산테마주 요약 정리

남양유업이 하는 일을 더 자세히 알아보면?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우유류53.57
분유류19.18
기타27.25
  • 동사는 1964년 설립되어 분유, 시유, 발효유, 치즈 등 유가공제품 및 카페믹스, 음료제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로, 197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동사의 영업 사업부문은 생산하는 제품의 형태에 따라 우유류, 분유류, 기타로 분류됨.
  • 주요제품 및 사업내용으로는 맛있는우유GT, 아인슈타인GT, XO World Class, 몸이가벼워지는시간17차, 앳홈 주스, 드빈치치즈, 건강한사람들(음료생산 및 OEM)) 등이 있음.

저출산테마주의 요즘 실적을 알아봅시다.

저출산테마주
남양유업 차트

4월 14일은 저출산 테마로 움직였던 것이 아니라 코로나 백신 효과 관련 문제로 뉴스 띄우면서 상승시켰다가 급락했습니다.

코로나 관련주 총정리 확인하기

솔직히 회사에서 무슨 생각을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소폭 감소하였지만 영업비용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대폭 감소하여 적자전환함. 이에따라 당기순이익도 큰 폭으로 감소하여 적자전환.
  •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우유소비가 위축된 것과, 출생아수 정체 및 모유수유율의 증가로 전체 국내 분유류의 판매수량 규모가 줄어든 것이 매출감소 원인으로 분석됨.

저출산테마주로 분류되는 재료는?

아기 관련 사업을 많이 합니다. 분유, 우유,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상식선에서 생각하시면 됩니다.

솔직히 저는 매매하지 않는 종목입니다. 매매하더라도 무조건 단타로 대응합니다.

언제 무슨 악재가 터질지 모릅니다. 다들 아시죠? 말은 아끼겠습니다.


8. 깨끗한나라(저출산 관련주)

깨끗한나라의 모든 정보

깨끗한나라 프로필을 자세히 봅시다.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제품80.67
상품17.62
기타1.71
  • 동사는 1966년 설립되어 197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3개사가 있음.
  • 동사의 사업부문은 주로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 등을 제조, 판매하는 제지사업과 두루마리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등을 제조, 판매하는 생활용품사업으로 구성됨.
  • 2020년 2월 “황사방역용 마스크 KF94″를, 2020년 4월 “깨끗한나라 클린 손소독겔”을 신규 출시하여 생활 위생용품부문으로 사업영역을 넓혔음.

깨끗한나라 실적과 현재 시세를 알아보자.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4%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지속적으로 낭비요인 제거를 통해 수익구조를 개선하고, 신제품 개발 등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여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함.
  •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소폭 감소하였으나, 영업이익은 상승하였음. 주요 원인은 선택과 집중을 통한 손익 중심의 경영과 원가절감활동 및 원자재 가격 하락, 신규상품 출시 등임.

저출산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깨끗한나라는 휴지로 가장 유명하지만 기저귀를 만드는 회사이기도 하기 때문에 출산 관련 뉴스에 반응하는 관련주입니다.


9. 네오팜(출산장려정책 관련주)

네오팜에 대해 알아봅시다.

네오팜은 무엇으로 수익을 내나요?

  • 동사는 2000년 7월에 설립되어 민감피부 전문 화장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의 ‘티엘스’ 가 있음.
  • 온라인부분은 자사몰, 소셜, 오픈마켓, 온라인대리점 등을 활용, 오프라인부분은 유아용품점 등의 대리점, 할인점, 병원, H&B store에서 판매함.
주요제품 매출구성

* 단위 : %

화장품95.40
건기식4.60

네오팜 실적을 알아봅시다.

  •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 감소, 영업이익은 11.6% 감소, 당기순이익은 3.8% 감소.
  • 2019년 10월 중국(SHANGHAI)에 신규 자회사 “NeoPharm(Shanghai)Trading Co.,Ltd”를 추가 설립함.
  • 대표 브랜드인 아토팜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4년 연속(2007년~2020년) 1위를 차지함.

네오팜이 출산장려정책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아토피 보습제 전문업체로 아토팜 브랜드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출산 관련주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지금까지 저출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을 위해 다시 한 번 내용을 요약하겠습니다. 메모하세요!

저출산 관련주 리스트

1. 아가방컴퍼니
2. 삼성출판사
3. 제로투세븐
4. 매일유업
5. 캐리소프트
6. 헝셩그룹
7. 남양유업
8. 깨끗한나라
9. 네오팜

실버 관련주, 고령화 관련주와 일자리, 출산율, 난임 관련주 등도 함께 확인하셔야 합니다.

류마티스, 분유 관련주, 안과 관련주도 아래에서 함께 확인하세요.

실생활과 관련된 주들은 실적에 따라 움직이는 경우도 있지만 이렇게 테마로 엮이기도 한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저출산 주식들은 이게 끝이 아닙니다 2탄에서 내용이 이어집니다. 확인하셔야 손해보지 않습니다.

출산정책 관련주 총정리 TOP 5 (2탄 바로가기)

중국 산아제한폐지 관련주 5가지 (3탄 바로가기)

어린이날 관련주 TOP 8

이 글은 종목을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 판단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새 글 알림을 받으시면 수익률이 올라가고,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밴드에서 알림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소식받기

구글, 네이버, 다음에서 "주식스토커"를 검색하세요.

아래의 소셜 공유 버튼을 눌러 마음껏 퍼가세요.
(상업적인 이용은 제외)

출처 : 주식스토커 글 주소를 반드시 적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