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증권사 순위 2024(증권회사 추천 top 5)

국내 증권사 순위 2024 정보와 데이터를 근거로 한 증권회사 top 10이 궁금하신가요?

주식 증권사 선택 기준을 개인들은 알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는다면 여러분이 증권사를 결정하는데 필요한 여러 가지 객관적인 데이터와 실제로 프로그램을 사용해본 경험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추천 종목


지금부터 증권사 추천 2024 시작합니다.

매월 업데이트되는 빅데이터로 분석한 증권사 순위 최신 업데이트 PDF파일을 다운받으세요.

결국 주식 공부는 수익을 위해서입니다. 글에서 나이, 성별, 초보자 상관없이 급등주 체험 정보도 무료로 알려드리고 있으니 해당 정보를 확인하세요.

증권사 순위 추천 2024

  • 아래의 내용먼저 읽어야 내용을 더 빠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주식하는 법 2024

국내 증권사 순위


국내 증권사 순위 (빅테이터)

이 정보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데이터는 나오지 않았지만 매번 할 때마다 비슷한 결과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출처 : 미래한국 빅데이터 분석을 보면 관련 내용이 나와있지만 중요한 부분만 요약하겠습니다.

대한민국에 존재하는 증권사는 50군데가 넘습니다. 그 중에서 주요 24개의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한 달 동안의 빅데이터 30,740,7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습니다.

그 결과 최신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증권사 순위
빅데이터를 통한 증권사 순위 2024

국내 증권사 순위 2024 (최신 업데이트)

  1. 키움증권
  2. KB증권
  3. 삼성증권
  4. 신한금융투자
  5. 미래에셋대우
  6. 한국투자증권
  7. 메리츠증권
  8. 신영증권
  9. 유안타증권
  10. SK증권

1위: 키움증권

증권 순위
키움증권

키움증권이 압도적으로 높은 참여지수 획득에 힘입으며 브랜드 평판지수를 기록하면서 증권사 브랜드평판의 1위로 올라섰습니다.

특히 키움증권은 참여지수 1위와 소통지수 2위를 기록하였습니다.

키움증권은 2000년 온라인 주식 위탁영업에 특화된 증권사로 시작했습니다.

키움투자자산운용, 키움저축은행, 키움YES저축은행, 키움캐피탈 등의 종속회사가 있습니다.

특히 키움증권은 2005년 이후 15년 연속 주식시장 점유율 업계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글쓴이 역시 키움증권 HTS와 MT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만 사용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조건검색과 자동일지 기능이 쓸만하기 때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증권사보다 혜택이 적음에도 불구하고 개인들이 원하는 기능이 많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듯 합니다.

키움증권 수수료 계좌개설 이벤트 내용 확인하기

2위 : KB증권

증권사 순위 2021
KB증권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KB증권 브랜드는 전체 1위의 미디어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습니다.

KB증권이 진행한 ‘KB증권 프리미어 써밋’에서 CEO 등 VIP고객 4700명이 넘게 참여했다고 합니다.

큰 손들이 많이 증권사 선택한 것으로 유명하죠.

3위 : 삼성증권

증권 회사 순위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3’ 안착에 성공했습니다.

삼성증권은 1982년 차별화된 부유층 고객기반, 업계 최고의 자산관리 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객 니즈에 적합한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유층 기반이라고 하지만 개인들이 역시 많이 사용하는 증권사입니다.

또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인데 꽤나 볼만한 내용이 많습니다.

나머지 4위~10위 내용이 궁금하시면 미래한국 빅데이터 분석을 참고해주세요.

다음으로는 좋은 증권 회사 순위 2024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좋은 증권 회사 순위 2024

이 글의 앞부분에서는 최대한 객관적인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서 한 곳에서만 조사한 내용이 아니라 여러 곳에서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순위를 알려드립니다.

글의 뒷부분에서는 ‘증권사 순위 2024’에 대한 글쓴이의 생각과 개인적인 증권사 추천 정보도 함께 알려드립니다.

좋은 증권 거래소 순위는 금융소비자연맹이라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사이트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리하였습니다.

좋은 증권사 평가 순위표 (2024 종합 통계)

순위증권사점수
1NH투자증권87.25
2한국투자증권85.91
3삼성증권85.71
4신한금융투자85.49
5KB증권85.25
6미래에셋대우85.24
7메리츠종합금융증권84.41
8하나금융투자83.29
9키움증권82.85
10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81.66
좋은 증권사 순위 2024

금융 소비자평가 좋은 증권사 정보입니다. 이 데이터는 1년 단위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직 2024년도 정보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2023 정보가 최신이기 때문에 공시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정리해서 알기 쉽게 요약해드리겠습니다.

점수를 보면 알겠지만 1위를 차지한 NH투자증권 (모바일나무)를 제외하고는 거의 점수가 비슷합니다.

아래는 평가항목입니다.

안정성에는 증권사 자기자본 순위도 포함됩니다.

  • 안정성(40%) : 순자본비율(20%), 유동성비율(10%), 자기자본비율(5%), 자산총계(5%)
  • 소비자성(30%) : 활동계좌 10만 좌당 민원건수(10%), 민원증감률(5%), 인지․신뢰도(10%), 금융투자상품위탁매매(5%)
  • 건전성(20%) : 총자본(10%), 대손충당금(5%), 고정이하자산비율(5%)
  • 수익성(10%) : 총자산순이익률(5%), 당기순이익(5%)

이런 기준으로 정해졌지만 매년 순위는 변동됩니다.

그러나 매년 순위를 살펴보시면 알겠지만 엄청나게 큰 변동은 없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짧게 그냥 훑고 넘어가세요.


전년도 3위였던 NH투자증권이 안정성과 수익성에서 6위, 소비자성에서 7위, 건전성에서 2위 등 고루 좋은 평가를 받아 종합평가 1위를 차지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소비자성 5위, 건전성 3위, 수익성 2위를 차지했지만, 안정성에서 17위를 차지해 종합평가 2위를 차지했다.

삼성증권은 소비자성 1위, 건정성 7위로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안정성 13위, 수익성 18위를 기록하며 종합평가 3위를 차지했다. 

안정성 1위를 차지한 도이치증권은 순자본비율 1719.96%, 유동성비율 178.61%, 자기자본비율 39.6%, 자산총계 5315억 원이었다.

소비자성 1위로 평가받은 삼성증권은 민원건수 0.61개, 민원증감률 4.58%, 소비자신뢰도 17%, 수수료 2,786억 원을 기록했다.

건전성 1위는 미래에셋대우가 차지했으며, 총자본 8조 6976억 원, 대손충당금 373억 원, 고정이하자산비율 0.69%의 수치를 보였다. 

수익성 1위는 총자산순이익율 2.2%, 당기순이익 5360억 원을 기록한 메리츠종합금융증권이 차지했다.


저는 nh투자증권의 모바일나무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괜찮다고 느꼈는데 1위를 차지했군요.

국내 증권사 순위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이 2위를 차지했지만 개인이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눈에 띄는 내용으로는 nh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 키움증권 정도가 있네요.

앞으로 “주식스토커”에서는 이 4가지의 증권사 위주로 내용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주식하는 법을 먼저 읽으면 증권사를 고르는 데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한국 증권사 수수료 순위

증권사 수수료 순위와 이벤트 비교

증권 회사의 추천 순위를 비교하는 많은 기준 중에서 수수료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위의 내용에서 보았듯이 엄청나게 많은 증권사가 존재하지만 실제로 개인들이 사용하는 증권 거래소 순위에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위에서 알아보았던 빅데이터를 통한 금융소비자연맹에서 조사한 좋은 증권사 10위 안에 위치한 증권사들의 수수료를 알아보겠습니다.

증권사 추천
증권사 추천

수수료 문제는 매우 중요합니다. 한 번 주식을 매수하고 끝낼 것이 아니라 주식을 샀다가 팔기도 하는 과정을 계속 거치기 때문입니다.

수수료는 매수할 때, 매도할 때 각각 나가게 되므로 2배라고 생각하셔야합니다.

주식을 매수만 하고 매도를 하지 않으면 현금화가 되지 않으므로 언젠가는 팔게 되겠죠.

따라서 증권사 수수료 비교 순위가 매우 중요합니다.

쓸데없는 돈이 줄줄 새어나가는 것을 방지하려면 아래의 글을 확인하세요.

10분 만에 끝내는 국내 증권사 수수료 총정리

혜택을 볼 수 있을 때 봐야합니다.

증권사 수수료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증권사 수수료를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은 각 증권사마다 다르지만 전체적인 부분은 비슷합니다.

바로 직접 증권사나 은행을 방문해서 증권계좌 개설을 받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비대면으로 증권계좌 개설을 받아야 혜택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어떤 증권사의 경우는 비대면으로 증권 계좌를 개설한다면 평생 수수료 무료 혜택을 주는 곳도 있습니다.

반드시 아래의 내용을 보고 똑같이 따라해야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증권사 계좌개설 이벤트를 통해 수수료를 무료로 사용하세요.


미국 증권사

미국 주식 증권사 순위

미국 주식 증권사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미국에는 정말 너무 많은 증권사들이 있습니다.

우리 나라와는 차원이 다르기 때문에 NYSE에 올라온 증권사들의 리스트와 가치를 확인해보세요.

ADVFN에서 미국 증권사 확인하기

미국 증권사 순위

해외주식 증권사 추천

미국 증권사라고 하긴 하지만 실제로는 해외주식 증권사 추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이 더 많을 것 같습니다.

주식 초보분들을 위해서 설명해드리자면 대부분의 국내 증권 순위 목록에 들어있는 회사에서 해외주식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주식을 매수해본 적이 있다면 해외주식 거래에도 분명히 금방 적응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수수료나 편의성 등 많은 부분이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제대로된 해외주식 증권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애플, 테슬라,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알파벳, 페이스북 주식 등을 매수하기 위해서 제대로 된 지식이 있어야합니다.

이 내용은 중요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꼭 참고하세요.

해외주식 증권사 수수료와 추천 순위 확인하기


주식 초보 증권사 추천

주식 초보 증권사 추천 요약

초보분들은 그냥 단순하게 주식 증권사 추천을 원하실 수도 있습니다.

사실 빅데이터를 통해 증권사의 우수한 커뮤니티 참여 지수를 확인하거나 증권사 평판 순위를 알아보는 행위가 뭐가 중요할까요?

좋은 증권 회사 순위를 알아본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시기에 따라 관점에 따라 달라질 수 밖에 없는 내용이니까요.

사실 실용적인 내용은 실용적인 주식 초보 증권사 추천 내용입니다.

초보 증권사 추천
여러 증권사 MTS

이 부분은 실제로 증권사 어플이나 프로그램을 실제로 써본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MTS, HTS를 사용해야 개인 투자자 입장에서 유리한지 잘 서술해놓은 것 같습니다.

주식 앱 추천 TOP 5 바로가기

초보를 위한 주식 증권사 추천 기준

거래하는 증권 회사의 순위를 결정하는 요소: 개인적인 기준입니다.

주식 초보가 증권사를 고르는 기준은 같은 개인이 보았을 때 사용하기 편리하고, 수수료도 적은 것이 좋습니다.

어느 것을 더 가치있게 두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국내 주식과 해외주식 수수료와 증권사 이벤트, 주식 매매 프로그램의 편의성, 주식투자 정보 제공의 정확성 등이 있겠네요.

“주식스토커”에 있는 MTS, HTS 매뉴얼, 주식계좌 개설, 수수료, 이벤트 등의 정보를 꼭 참고해서 신중히 선택하세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한 번 선택을 하고나면 바꾸기는 크게 어렵지 않지만 새로운 프로그램에 적응하기가 힘듭니다.

글 중간 중간에 있는 정보들을 많이 활용하세요.


증권사 순위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과 요약

지금까지 국내 증권사 순위 2024 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객관적인 데이터와 저의 개인적인 경험을 비추어 개인이 사용하기에 좋은 증권사를 마지막으로 요약합니다.

주식 초보가 시작하기 좋은 국내 증권사 순위는?

순서 상관없이 개인투자자들이 많이 쓰는 증권사는 키움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한국투자증권 등이 있습니다.

해외 증권사 순위는?

해외 증권사는 복잡하므로 본문에서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1,2,3위 중 하나를 선택하여 모두 설치해보시고 인터페이스와 수수료를 생각해서 고르면 후회할 일이 없을 것 같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식 스토커”에는 주식 초보들을 위한 정보들이 많습니다. 다른 글도 꼭 확인하세요!


새 글 알림을 받으시면 수익률이 올라가고,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밴드에서 알림받기

  • 카카오스토리에서 소식받기

구글, 네이버, 다음에서 "주식스토커"를 검색하세요.

아래의 소셜 공유 버튼을 눌러 마음껏 퍼가세요.
(상업적인 이용은 제외)

출처 : 주식스토커 글 주소를 반드시 적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