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관련주 TOP10 | 화장품 대장주,수혜주

K뷰티 관련주 정리합니다. 화장품 등 K뷰티 대장주를 포함한 상승 확률이 높은 종목을 확인하세요.

전 세계적으로 K뷰티 열풍이 불어오면서 중국에만 의존했던 우리나라 화장품,미용기기 기업들의 실적이 다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내일 15% 이상 상승할 급등 종목을 소개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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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글에서 소개하는 종목은 후발주의 대표종목입니다. 과거부터 흐름이 좋았던 종목은 아래를 확인하세요.

화장품 관련주 TOP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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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 관련주 top10

아래에서 소개할 모든 종목이 상승하는 것은 아닙니다.

좋은 종목을 선정한다면 하루 100만원 이상의 수익도 낼 수 있습니다.

글을 끝까지 읽어야 상승하는 종목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1. 콜마비앤에이치(K뷰티 대장주)

콜마비앤에이치 실적과 재무

콜마비앤에이치 개요 및 주요매출

  • 동사는 2004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의 핵심 소재를 개발하는 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천연물을 이용하여 개발한 소재를 사업화하여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을 ODM/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판매함.
  • B2B 비즈니스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주요 거래처로 애터미, 이마트, 퍼플랩스헬스케어 등이 있음.
건강기능식품55.41
화장품41.70
치약세트 등1.83
임대/기타1.06

콜마비앤에이치 실적과 현재 시세 확인하기

  •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3% 증가, 영업이익은 0.4% 감소, 당기순이익은 4.7% 증가.
  •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자리수 성장하였으나, 원가율 및 판관비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하는 수준을 기록함.
  • 강소콜마가 중국 내 대형 고객사를 확보하면서 본격적인 공장 가동에 따른 실적 성장과 함께 신규 개별인정형 원료의 선전을 기대함.

콜마비앤에이치가 K뷰티 대장주로 선정된 이유는?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공식홈페이지에서도 외신이 주목한 한국인의 아름다움의 비결 k-뷰티를 소개하였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천연물을 기반으로 한 소재 개발에 특화된 연구개발 전문 기업으로,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을 ODM 및 OEM 방식으로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고객사는 애터미입니다.

함께 움직이고, 가장 관련이 있는 종목은 지분 관계가 있는 콜마홀딩스입니다.

콜마홀딩스(확인하기)

후발주로 가장 흐름이 좋으므로 콜마비앤에이치가 k뷰티 대장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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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선진뷰티사이언스(K-뷰티 대장주)

선진뷰티사이언스 기업 정보 요약

선진뷰티사이언스 개요 및 성과

  • 1988년 6월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원료와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나노기술, 캡슐화/복합화기술 등 폭넓은 분야의 광범위한 기술을 바탕으로 마이크로 비드, 자외선차단소재, 스킨케어소재를 생산하고 있음.
  • 2019년 6월 장항산업단지에 제2공장을 완공하여 FDA로부터 NAI(무결점) 등급으로 패스하였으며, 이는 무기계 자외선 차단제 소재 공장으로는 아시아에서 일본을 제외하고 첫 번째 FDA 승인 사례임.
화장품 소재80.71
계면활성제(플랫폼)18.98
아이레시피(완제품)0.19
ODM/OEM0.12

선진뷰티사이언스 실적과 주가 전망 확인하기

  •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 증가, 영업이익은 25.9% 증가, 당기순이익은 20.3% 증가.
  • 2023년 기준 매출액의 83% 이상이 해외 수출로 이루어져 있으며, 2017년~2023년 7년 동안 수출액은 270억원에서 560억원으로 2배 이상 성장하였음.
  • 화장품 소재의 매출이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이중에서도 자외선 차단 소재가 가장 주력 제품임.

선진뷰티사이언스가 K뷰티 관련주 대장주로 선정된 이유는?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자외선 차단 및 마이크로비드 스킨케어 등의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약 85%인 수출 전문 기업입니다.

또한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샤넬, 로레알, 비오템 등 매우 유명한 글로벌 패션 화장품 기업에 화장품 원료를 공급 중입니다.

국내 기업중 미국 FDA 인증을 받은 회사는 선진뷰티사이언스 유일하며, ‘OTC(Over The Counter drug, 일반의약품)’ 화장품 생산 전용 공장을 건설하였습니다.

미국이 화장품규제 현대화법(MoCRA)한다는 소문으로 급상승한 이력이 있습니다.

최근 대장주급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스킨앤스킨(K뷰티 관련주)

스킨앤스킨 개요 및 실적

스킨앤스킨 개요 및 성과

  • 동사는 2006년 6월에 OLED 소재 및 승화정제장비 개발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6년 화장품 OEM사업을 영위하는 자회사 스킨앤스킨과 합병하며 주요 사업을 변경함.
  • 2020년 코로나-19 방역사업을 위해 관련제품 및 마스크 생산설비를 구축하였으나 2021년 12월에 영업을 중단함.
  • 2021년 커머스 사업을 위한 소규모 합병을 추진하여, 의류, 잡화, 화장품 등을 중국에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진행중임.
화장품(기초)56.15
화장품 외43.85

스킨앤스킨 기업실적(공시자료)

  •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2% 증가, 영업손실은 0.4% 증가, 당기순손실은 8.5% 감소.
  • 매출액은 소폭 증가하였음. 화장품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증가하였으나, 판관비 등 비용이 크게 증가하며 영업손실이 크게 증가했고, 당기순이익 적자도 지속됨.
  • 23년말 자본잠식이 발생함에 따라 결손금 보전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을 위하여 10대 1의 무상감자를 진행하였음.

스킨앤스킨이 K뷰티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는?

스킨앤스킨은 화장품 OEM, ODM 제조 및 판매, 유통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며, 화장품 관련 매출이 전체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G생활건강과 협력관계를 맺고 화장품을 납품하였습니다.

주가가 상승해서 스킨앤스킨을 k뷰티 관련주로 소개하긴하지만 예전에 문제가 있었던 종목입니다.

스킨앤스킨(과거 이력)


4. 삐아(K뷰티 테마주)

삐아 총정리

삐아 주요 사업 정리

  • 동사는 2004년 3월 설립되어 2022년 6월 30일자로 주식회사 비아로사를 흡수합병 후 사명을 스카이공공칠에서 삐아로 변경함.
  • 주력 제품은 아이라이너, 립틴트 등 이며 쿠팡, 올리브영, 에이블리 면세점을 주요 고객사로 하고 있음. 베트남, 중국, 일본 등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나가는 중임.
  • 신영해피투모로우제7호기업인수목적㈜와의 합병상장을 결정함. 이를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는 효과를 누리게 됨.
제품99.27
상품0.73

삐아 분기 실적 확인하기

  • 동사는 제조원가의 약 30% 이상을 차지하는 화장품 용기를 자체 디자인이 아니 프리몰드(기성 용기)를 주로 사용함으로써 경쟁사 대비 원가 우위를 확보함.
  • 어바웃톤 브랜드에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에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에딧비의 기초제품군을 보강함으로써 계절적인 매출 변동을 축소해 나갈 예정임.
  • 색조화장품 시장은 매해 4% CAGR로 성장하여 2033년 950억 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향후 성장세가 예상됨.

삐아가 K뷰티 테마주로 선정된 이유는?

삐아는 색조화장품 전문 브랜드인 ‘삐아’와 베이스 메이크업 브랜드인 ‘어바웃톤’과 기초 화장품 브랜드인 ‘에딧비’, 데일리 메이크업 브랜드 ‘이글립스’ 등 4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미국보다는 중국과 인도, 베트남 등 청년 인구가 많은 동남아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에딧비 선케어3종은 올리브영에 입점하였으며, 아이라이너, 립틴트도 꾸준히 팔리는 제품입니다.


5. 마녀공장(K뷰티 수혜주)

마녀공장 필수 정보

마녀공장 개요와 주요매출

  • 동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마녀공장”이며, 영문으로는 “Manyo Co.,Ltd.”라고 표기함. 2012년 3월 2일에 설립됨.
  • 천연 유래 성분의 자연주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화장품 브랜드사로서 클렌징, 앰플, 에센스 및 기타 비건 화장품 등을 주요 제품으로 판매 중.
  • 동사는 ‘마녀공장’, ‘아워비건’과 같은 기초화장품 브랜드와 향 특화 브랜드인 ‘바닐라부티크’, 색조화장품 브랜드 ‘노머시’ 등을 보유하고 있음.
제품(클렌징)53.11
제품(스킨케어)23.37
제품(앰플&세럼)17.48
제품(기타)4.86
기타1.18

마녀공장 최근 실적과 재무 확인하기

  •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6% 증가, 영업이익은 1.7% 증가, 당기순이익은 21.5% 감소.
  • 네고왕 출연으로 인한 매출이 1분기 매출을 견인하였으며, 올해 홈쇼핑에 첫 진출하여 신규 채널이 증가함. 작년부터 SSG닷컴과 네이버쇼핑으로 온라인 채널 변경하면서 영업이익 개선함.
  • 미국과 일본시장의 글로벌 매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신규 유통 채널 확대를 통한 외형성장이 기대됨.

마녀공장이 K뷰티 수혜주로 분류된 이유는?

마녀공장은 천연 성분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로, 색조화장품 관련주이기도 합니다.

마녀공장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클렌징 제품의 매출이 50% 이상입니다.

‘마녀공장’, ‘아워비건’과 같은 기초화장품 브랜드 및 향에 강점이 있는 브랜드인 ‘바닐라부티크’, 색조화장품 브랜드 ‘노머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6. 에이피알(K뷰티 관련 주식)

에이피알 개요 및 실적

에이피알 기업 프로필

  • 2014년 10월 10일에 설립하여,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 패션, 엔터테인먼트 부분에서 6개 브랜드(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등)를 보유함.
  • 메디큐브는 뷰티의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뷰티 디바이스라인 ‘AGE-R’을 론칭함. 2023년 기준 국내 및 해외에서 약 168만대가 판매되면서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간 시너지를 창출함.
  • 디바이스 연구개발회사 ‘ADC’와 생산전문기업 ‘에이피알팩토리’를 설립하며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함.
뷰티(제품)88.74
기타11.26

에이피알 실적을 알아봅시다.

  •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9% 증가, 영업이익은 19.7% 증가, 당기순이익은 18.7% 증가.
  • 디바이스, 화장품 매출 증가로 원가율 개선 효과가 나타났고, 고객 락인(Lock-In)효과 및 홈 뷰티 디바이스 침투율 상승에 따른 광고선전비 감소로 광고효율이 개선됨.
  • 디바이스 수요 대응을 위해 경기도 평택에 제2공장 증설 계획이 있으며, 2025년 기준 연 800만 대 규모로 생산 능력을 확대할 예정임.

에이피알이 K뷰티 관련 주식으로 선정된 이유?

에이피알은홈뷰티 디바이스와 화장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미용기기 관련주, 뷰티테크 관련주입니다.

김희선 미용기기로 이름을 알렸으며, ‘메디큐브’와 화장품 ‘에이프릴’, 패션브랜드 ‘널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피알의 글로벌 자사몰 회원수가 200만 명 이상이며, ‘부스터힐러’를 중심으로 뷰티 디바이스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므로 K뷰티 주식으로 부각되었습니다.


7. 실리콘투(K뷰티 주식)

실리콘투 개요 및 주요매출

실리콘투 개요와 주요매출

  • 동사는 K-Beauty 브랜드 제품을 자사 플랫폼인 ‘Stylekorean.com’을 통하여 전세계 약 160여개의 국가에 E-Commerce 역직구 판매 및 기업 고객에게 수출함.
  • 해외 지사를 이용한 현지화 사업 및 국내 유통 회사 최초로 AGV 물류로봇 시스템을 기반으로 물류 서비스 제공 플랫폼을 운영 중.
  • 그 외 국내 다양한 K-Brand 제품 소싱을 통한 공급과 소비 고객의 니즈에 맞춘 E-Commerce 쇼핑몰 운영 중.
CA (Corporate Account)83.83
풀필먼트12.87
PA (Personal Account)3.23
기타0.07

실리콘투 실적 정보

  •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8.4% 증가, 영업이익은 297% 증가, 당기순이익은 303.6% 증가.
  • 온라인 팬미팅 등 각종 행사를 통해 K-Culture 전반에 대한 판매 확장을 진행하고 있음.
  • 2024년 1사분기 10,000개의 SKU를 운영 중이며 전세계 시장의 다양한 Needs를 충족하기 위한 다양한 포트폴리오 준비는 동사 비즈니스의 핵심임.

실리콘투가 K뷰티 주식으로 선정된 이유는?

실리콘투는 화장품 브랜드 관리 및 화장품 유통 사업을 하며, K-뷰티 제품을 자사 플랫폼인 ‘stylekorean.com‘을 통해 전세계 약 160여개의 국가에 역직구 판매 진행 중입니다.

최근 해외 지사를 이용한 현지화 사업을 확장하였고, 국내 유통 회사 최초로 AGV 물류로봇 시스템(무인운송차량)을 기반으로 물류 서비스 제공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실리콘투가 k뷰티 주식으로 선정되었습니다.


8. 코스맥스(K뷰티 주식)

코스맥스 요약 정리

코스맥스 주요 사업 정리

  • 동사는 1992년 설립된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으로,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임.
  • 국내 외 수많은 브랜드에 화장품을 공급하며, 주요 해외 고객으로 세계 최대 화장품 그룹인 L그룹을 비롯 글로벌 E그룹, S그룹 등에 제품을 공급함.
  • 대표적인 제품은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와 쿠션 파운데이션으로, 젤 타입 아이라이너는 단일 품목으로는 최초로 4천만개 이상을 생산함.
화장품100.00

코스맥스 최근 실적 정보

  •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6% 증가, 영업이익은 229.1% 증가, 당기순이익은 187% 증가.
  • 모든 법인이 두 자릿수 성장하며 분기 매출 5천억원을 처음 넘어섰음. 성장으로 인한 레버리지 효과와 함께 인플레 완화로 인해 원가율 또한 개선되었음.
  • 24년 국내 강세/중국 회복/미국 흑전/동남아 급증으로 연결 매출 2조원, 영업이익 2천억원을 상회 하는 최대 실적을 기록할 전망임.

코스맥스가 K-뷰티 주식으로 선정된 이유는?

코스맥스는 국내 화장품 ODM 전문 기업으로 한 해에 몇 십개의 화장품 관련 특허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로레알그룹과 메리케이, 존슨앤존슨 등을 포함한 국내외 600개 브랜드에 화장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9. 한국화장품제조(K 색조화장품 관련주)

한국화장품제조 기업 정보 정리

한국화장품제조 매출 정보 및 개요

  •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비롯 1,600여 종류를 생산하는 OEM 및 ODM 화장품제조 전문기업으로서, 한국화장품 등 6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음
  • CGMP 인증은 물론 국제규격인 ISO 22716 인증까지 획득하며, 글로벌시장에 맞는 기업으로의 개선을 완료함.
  • 산하 기술개발연구원에서 스킨케어본부, 메이크업본부, 리서치본부와 함께 연구협력팀을 두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음.
화장품96.77
기타3.23

한국화장품제조 최근 실적 확인하기

  •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0.6% 증가, 영업이익은 98% 증가, 당기순이익은 63.2% 증가.
  •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이 증가하였고, 원가율과 판관비율 모두 개선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2배 수준으로 증가함.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63% 증가.
  • 높은 생산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시장 개척과 신제형, 신제품 개발로 성장을 지속하며 수익성을 확보할 계획임.

한국화장품제조가 색조화장품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는?

한국화장품제조의 대표 로드샵 브랜드는 ‘더 샘’입니다.

화장품의 매출 비중이 약 95%이상이며, 화장품 개발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므로 k뷰티 관련주, 화장품 원료 관련주입니다.

함께 봐야하는 기업은 한국화장품입니다.


10. 제이준코스메틱(K 화장품 관련주)

제이준코스메틱 내용 정리

제이준코스메틱 주요 매출 현황

  • 동사는 1972년 6월 설립되어, 국내 외에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2022년 7월 주식 양수도 계약을 통해 최대주주가 이도헬스케어에서 엠버케피탈코리아로 변경된 후, 주식 담보제공 계약의 담보권 실행을 통해 최대주주가 아이오케이컴퍼니로 재변경되었음.
  • 마스크팩 외에도 디알씨헬스케어의 미용의료기기 사업과, 에쓰씨컴퍼니를 통한 병원 마케팅 사업 등을 영위하였으나, 22년 3분기 중 지분 매각함.
화장품상품68.15
화장품제품19.91
광고기타11.19
화장품기타0.75

제이준코스메틱 기업실적(공시자료)

  •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6% 증가, 영업손실은 49.2% 감소, 당기순손실은 71.1% 감소.
  • 해외 판매 및 국내 홈쇼핑 판매의 실적 향상으로 매출은 전년대비 크게 상승하였으나, 핀관비 등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적자 지속에 그침.
  • 선택과 집중을 통한 생산계획과 적극적인 영업활동, 원가절감 및 판매관리비 절감을 통한 비용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손익구조를 개선할 것임.

제이준코스메틱이 화장품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는?

제이준코스메틱은 화장품 공식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 마스크팩 브랜드 대상, 러시아 왓슨스 어워드 베스트 브랜드 선정,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올해의 브랜드에서 수년간 연속으로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11. 본느(K뷰티 관련주)

본느 실적과 개요

본느 수익 모델은?

  • 동사는 화장품 업종에 속해있으며, 화장품 관련 ODM사업과 자체 브랜드사업을 중점적으로 영위함.
  • 동사의 ODM 사업은 제조생산 시설없이 연구개발력을 바탕으로 제품을 자체적으로 개발 및 디자인하여 처방(Formulation)을 제조회사에 제공함.
  • 동사는 스킨케어, 바디케어, 메이크업 및 색조 등 다양한 화장품군을 커버하고 있음. 동기 중 종속회사인 터치인솔, 뷰티플애비뉴케이가 청산에 따라 연결 제외됨
색조화장용 제품56.91
기초화장용 제품9.54
눈 화장용 제품0.61
기타32.94

본느 기업실적(공시자료)

  •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9% 증가, 영업이익은 869% 증가, 당기순이익은 876% 증가.
  • 동사 매출 구성 중 기타 제품 매출 부문이 39.60% 감소했지만, 색조화장용 제품 매출 부문이 345.98% 증가하면서 전체 외형 성장을 이끎.
  • 원가율 악화에도 불구하고 매출 증가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함.

본느가 K뷰티 화장품 관련주인 이유는?

본느는 화장품 ODM사업, 자체 브랜드 사업을 중점적으로 영위하는 k뷰티 관련주입니다.

자체 브랜드품목
터치인솔색조화장
메디솔스킨케어
컬러버킷색조화장
스테이지큐색조화장
미라클아일랜드스킨케어
포레스트힐스킨케어

개인적인 생각 및 요약

K뷰티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나요?

K뷰티 관련주는 콜마비앤에이치, 선진뷰티사이언스, 스킨앤스킨, 삐아, 마녀공장, 에이피알, 실리콘투 등이 있습니다. 본문 내용을 참고하세요. 색조 화장품 원료, 뷰티테크 관련주 등 바로가기

K뷰티 대장주는 무엇인가요?

K뷰티 대장주는 콜마비앤에이치가 잠시 맡게 되었습니다. 내일이라도 바뀔 수 있으니 당일 흐름이 가장 좋은 종목을 확인하세요.

  • 아래의 글도 읽어야 20% 이상 상승할 종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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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특정 종목을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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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주식스토커 글 주소를 반드시 적어주세요.